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의선물~ 사례별 모음. 문학과 역사 이정돈 알아야지^^

by m80krkf4trtu 2020. 10. 20.

하잉:ㅁ마릭크 이지용.오늘도 이렇게 제 블로그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용.^^세상이 깨끗한게 헤헤 기분좋아요.잇님들은 오늘은 어떤일 하고 보내셧나요? !@오늘 얘기할 키워드는이에요.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씽 :-)

아하!! 근데 저두 #문학과 역사 #문학과 역사와 인간 # 에 대해서 항상 궁금했었는데요이웃님들 검색에 저도 한번더 찾아보게되었어요.오호~ 진짜 시작해 볼까요?구독자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의미로이제 시작 합 니 다

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문학과 역사입니다.이 포스팅이 인생이 불안한 사람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인생을 GG치려고 고민하는 주위분들에게 살아야겠다는 클리어한 관념을 줄 수 있길 확고히 기원합니다.언젠가 이러한 망상이 든 적 있어요?나는 지금 누구를 위해 사는걸까?최근, 인기가 엄청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문학과 역사입니당.이게뭐지? 느끼실 수있기도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들 찾으시는 내용이에요딱좋은 햇살을 감상하며 검색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불편함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매번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사랑을 적당히 섭취하고 행복한 이곳에서 웹서핑 하는것은 요즘의 행복입니다이렇게 먀리뀨 포스팅에서 괜찮은 품질의 블로그 공부하고가세요

원대의 문학은 불우한 지식인과 중국화된 몽골인의 오락을 위하여 발전된 희곡과 소설이 대표적이며, 서민적 성격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송대의 시사(詩詞)가 완전히 단절된 것은 아니었으며, 남방과 북방이 각기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었습니다.
원곡은 원대 문학의 주류로서 산곡(散曲)과 잡극(雜劇)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산곡은 원대에 나타난 시체(詩體)로 형식은 자유이면서 내용은 민가(民歌)에 접근되어 있습니다.
잡극은 무대에서 연출할 수 있는 희극으로 4막으로 되어 있는데, 말, 노래, 춤이 있고, 노래 가사가 곧 곡입니다.
이는 민족 차별에 대한 반감을 문학과 예술의 형식으로 종합하여 나타낸 것입니다.
그리고 한족 문인들이 정치적 출로가 막히자 여기에 집착하여 원대 잡극이 크게 성행하게 되었다.
잡극은 북쪽에서 유행하여 북곡(北曲)이라 하고, 관한경(關漢卿)의 『두아원(竇娥寃)』, 마치원(馬致遠)의 『한궁추(漢宮秋)』, 왕실보(王實甫)의 『서상기(西廂記)』가 대표적입니다.
남쪽에서는 전기(傳奇)라고 하는 남곡으로, 고칙성(高則誠)의 『비파기(琵琶記)』가 있습니다.
몽골족의 기원과 칭기즈 칸, 오고타이 칸 때의 중대 정치 사건을 기술한 『몽고비사(蒙古秘史)』가 중요한 역사 문헌으로서, 또한 문학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원 초에 세조는 요·금·송사를 편찬하도록 하여 그 기본이 이루어졌으나, 왕조의 정통과 체제 문제로 쟁론이 끊이지 않아 완성시키지 못하였습니다.
이에 순제는 탈탈(脫脫)에게 명하여 요·금·송을 각각 정통으로 보고 『요사(遼史)』, 『금사(金史)』, 『송사(宋史)』를 동시에 펴냈습니다.
또, 호삼성(胡三省)은 『자치통감주(資治通鑑注)』를 펴냈는데, 이는 송 이전의 통사에 대한 고증이었다.
마단임(馬端臨)은 『문헌통고(文獻通考)』를 펴냈는데, 특히 송대의 제도가 상세하여 『송사』의 지(志)에 수록되지 않은 내용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문학과 역사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문학과 역사와 인간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셔요요기까지 마리꾸 였습니다.우리 또봐요!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