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놀라워라ㅋㅋ 궁금하죠? 최의 체크하는 방법

by m80krkf4trtu 2020. 10. 16.

안녕하세요:-)마리꾸 이에용.영광스럽게도 저의 홈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용.:)날씨가 클린한게 헤헤 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은 어떤일 하고 보내시나요? :)오늘 논의할 토픽은인데요.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보쥬 :-]

맞다!! 저두요 #최의 #최의겸 #최의규 처 심씨 를 진짜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서칭에 저도 이러케 찾아보고있어요.오호~ 진짜로 고고씽해볼까요?여러분들의 행복에 보답하는의미로이제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최의입니다.맨날 느끼는거지만 포스팅하면서 진짜 새로운 얻어가서 좋아요이웃분들은 생각은 어떠셔요?현재, 인기가 엄청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최의입니다.이게뭐지? 생각하실 수있을수있지만 통상적으로 자주 검색하시는 시원한 그늘을 감상하며 검색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구독자분들의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항상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음식을 적당히 먹고 좋은 여기에서 글쓰기 하는것은 너무나도 행복이네요이렇게 마리크 홈페이지에서 좋은 퀄리티의 포스팅 보고가세요.

본관은 우봉(牛峯)입니다.
최씨 무신정권의 3대 집정 최항(崔沆)의 아들로, 용모가 아름답고 성품이 조용하고 말이 없으며 부끄러움이 많았습니다.
어머니가 노비였으나 항의 본처에게 소생(所生)이 없었으므로 대를 잇게 되었다.
어려서 예기(芮起)에게 시(詩)와 글씨를, 권위(權韙)와 임익(任翊)에게 정치를, 정세신(鄭世臣)에게 예법(禮法)을 배웠다.
1255년(고종 42)에 전중내급사(殿中內給事)가 되었고, 1257년에 아버지가 죽자 유명(遺命)을 받은 선인열(宣仁烈)·유능(柳能) 등과 전전(殿前)·최양백(崔良伯) 등이 야별초(夜別抄)·신의군(神義軍)·서방삼번(書房三番)을 모아 옹위(擁衛)하여 아버지의 권력을 계승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왕이 차장군(借將軍)에 제수하고 교정별감(敎定別監)을 승계하도록 하니 민심을 수습하기 위하여 창고의 곡식을 풀어 기민(飢民)을 진휼하였습니다.
이어 쌀 2,570석을 내장택(內莊宅)에 바치고 또 흉년이 들었으므로 자기 창고를 풀어 권무대정(權務隊正)·근장좌우위(近仗左右衛)·신호위교위(神虎衛校尉) 및 백성들을 진휼하였으며, 이해에 우부승선(右副承宣)에 임명되었다.
이렇게 처음에는 민심을 얻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천계(賤系) 소생으로 조정대신들의 지지를 얻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집권 초기의 선정(善政)도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1258년 장군 변식(邊軾), 낭장(郎將) 안홍민(安洪敏) 등을 강화수획사(江華收獲使)로 삼아 약탈하였고, 가노(家奴) 이공주(李公柱)에게 참직(參職)인 낭장을 주는 등 어지러운 정사(政事)를 거듭하였습니다.
또 현명한 선비를 예우하지 않고 경박(輕薄)한 측근인 최양백(崔良伯)과 유능 등만을 믿었으며, 기근이 들었으나 백성들을 진대(賑貸)하지 않아 민심을 크게 잃었다.
이에 별장 김준(金俊)·도령낭장(都領郎將) 임연(林衍)·대사성(大司成) 유경(柳璥) 등이 정변을 일으켜 야별초 등을 이끌고 그의 집을 습격하여 살해하였습니다.
이로써 4대 약 60년간에 걸친 최씨 무신정권이 끝났다.

이번포스팅은 최의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최의겸도움이 좀 되셨나요?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시길 빕니다.저는 최의규 처 심씨 먀릭크 올립니다.다음에 또만나요!여기까지

댓글